온 국민이 다 알 정도로 큰 사건이 되어 버린 가수 김호중 사건. 김호중이 구속되었습니다. 증거인멸 염려인데요. 그럼 이제 앞으로 김호중은 어떻게 되는지, 음주 뺑소니 구속 후 절차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.
가수 김호중 구속 '증거 인멸 염려'
서울 강남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고 달아난 뒤 운전자 바꿔치기를 한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(33)씨가 24일 구속됐습니다.
가수 김호중은 서울 강남 인근에서 음주를 하고 가만히 서 있던 택시를 들이 받고 달아났고 내내 거짓진술로 공권력을 무력화시킨 것도 모자라 돈 때문에 공행까지 강행했는데요.
그래서 많은 분들이 비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김호중 씨뿐만 아니라 범행에 가담한 소속사 대표 및 본부장도 같이 구속되었는데요.
서울중앙지법 신영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김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(영장실질심사)을 연 뒤 증거 인멸 염려를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.
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된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이광득(41) 대표와 본부장 전 모 씨에 대해서도 같은 이유로 영장을 발부했는데요.
김호중 씨의 혐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⭕ 가수 김호중 혐의 :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·도주치상
이 대표는 사고 뒤 김 씨 매니저에게 허위 자수를 지시한 혐의(범인도피교사), 본부장 전씨는 김씨 차량의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제거한 혐의(증거인멸 등)를 받고 있습니다.
그럼 이렇게 구속되고 나서는 어떻게 될까요?
음주 뺑소니 구속 후 절차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.
음주 뺑소니 구속 후 절차 알아보기
김호중이 구속이 되었는데요, 먼저 구속 사유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.
✅ 구속 사유
1. 피고인이 일정한 주거가 없는 때
2. 피고인이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는 때
3. 피고인이 도망하거나 도망할 염려가 있는 때
경찰은 범죄 혐의점이 있을 시 수사를 개시하여,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.
구속 후의 절차
입건 ⏩ 구속/불구속 ⏩ 조사 ⏩ 송치 ⏩ 기소/불기소 ⏩ 재판 ⏩ 형집행
▶ 교통 관련 범죄들의 경우 행위유형에 따라 수개의 죄명이 붙기도 하고, 행위의 경계가 모호하여 같은 행위라도 평가에 따라서 다른 죄명이 적용되기도 하며,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등의 행정처분이 수반되기도 합니다.
많은 사건에서 블랙박스가 큰 역할을 하는데요, 김호중 씨의 경우에는 3개의 자동차에서 전부 데이터를 뽑아 먹었다고 하니 음주를 소명할 수 있을지가 큰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.
김호중의 경우에는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가 문제가 아니라 뺑소니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·도주치상이 적용되는 관계로 법정에서 오랜 시간 다툴 것으로 보입니다.
마무리
지금까지 김호중 구속, '증거 인멸 염려'라는 내용과, 음주 뺑소니 구속 후 절차를 알아봤습니다.
😃 다른 조회수 많은 인기글 보러 가기⬇️ ⬇️ ⬇️
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구독, 좋아요
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.
(비로그인도 구독, 좋아요 부탁합니다 ~ 마음껏 눌러 주세요)
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^^